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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아는만큼돈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성공적 투자를 위한 10가지 조건 본문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장이 점점 열기가 올라오고 있다는 사실 다 알고계실거예요.
그렇다고 모든 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다는 건 아닌데요.
통계적으로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성공적으로 투자하는 방법과 10가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말하는 10가지가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끈다는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입지와 미래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기준으로 10가지 조건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이외에 해당되는 입지, 앞으로의 가치상승이 왜 기대되는지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왜? 지식산업센터 분양에 집중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까?
간단합니다. 현재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지원사업으로 부동산 규제 대상이 아닙니다.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더라도 주택 수의 포함이 되지 않고 전매도 언제든지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대출이 최대 80%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이유 때문에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관심받고 있습니다.
대출이 80%까지 지원되다보니 자기자본이 작게 들어갑니다. 그럼에도 높은 프리미엄(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 수익형 부동산을 접근할 때에는 안정적인 월세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투자를 했는데요.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만큼은 아니더라도 시세차익, 프리미엄이 생성되고 매매가가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새로운 수익형부동산의 블루오션이 되버린 것이죠.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성공적으로 받기 위한 10가지 체크사항
01. 입지 위치 - 강남(서울)과의 접근성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첫번째 조건은 서울과의 접근성, 건물 위치가 좋지 않거나 출퇴근이 어려운 입지라면 들어오고 싶어하는 기업체들의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지식산업센터의 위치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02. 대중교통 인프라가 좋은가? 앞으로 좋아지는 호재가 있는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체들은 직원들의 출퇴근을 신경쓰는 큰 기업체, 기본적인 주변환경, 근무환경을 체크하는 기업체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 지식사업센터에 입주하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보니 지금 대중교통 인프라가 어떤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03. 고속열차 교통편으로 인한 호재지역
GTX는 최근 아파트 시세를 올리는 가장 큰 원인이 되었는데요. GTX, 지하철, 고속도로 교통편이 좋아지는 지역의 경우 많은 기업체들이 선호하는 호재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4. 주변 호재가 있는 지역인지를 체크합니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오는 지역 주변에 어떤 호재가 있으며, 주변 자연환경, 인구밀도, 앞으로 어떤 호재가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고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05.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되는지를 체크합니다.
자체 경제활동과 생산활동이 가능하기 위해서 별도로 구획한 곳이 바로 '자족부지'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자족부지 몇 개가 함께 형성되며 기업체들의 군락 즉, 클러스터 형태로 형성될 경우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별도로 최근에는 많은 인구밀도와 오피스의 공급 부족으로 인한 지역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기 위해 기업체들의 경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그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는 당연히 상승하겠죠?
06. 주변 고속도로 IC 접근성이 우수한지 체크합니다.
최근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확보되어있는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물류이동을 위해서 주변 고속도로 IC까지의 접근성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차량 이동이 힘든 지역의 경우 고속도로 IC까지도 오랜시간 걸리기 때문에 주변 고속도로 IC 접근성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07. 주변도로 여건을 체크해봅니다.
제조업체가 많은 김포, 인천, 일산의 경우 주변 도로 여건과 화물차 이동량, 주변 도로 상황을 미리 체크해봅니다. 최소 3~4차도로인지? 간선도로, 고속도로까지 심플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체크해봅니다.
08. 자연요소(강, 호수, 녹지) 등 자연환경을 체크합니다.
최근 기업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주변 자연환경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한강이 보이는 것만으로도 평당 분양가가 200~300만원 이상 차이나는 것은 많이 보셨을 거예요. 그 이외에도 호수주변, 강 주변, 산, 녹지 등 주변 자연환경은 새로운 프리미엄 요소로 각광받습니다. 자연환경은 인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 회사 주변에 아름다운 호수가 있다? 없다? 그런데 가격은 비슷하다? 당연히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입주하고 싶겠죠? 자연환경은 전매시 프리미엄 요소, 임대료를 높이는 협상 카드가 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09. 건설사 브랜드가 어떤 곳인지 체크해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분양 받을 때 건설사가 어디인지 브랜드가 어떤지를 체크합니다.
그렇다보니 건설사의 시공 능력, 컬리티에 상품성이 반영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 주변 지식산업센터 시세를 체크합니다.
주변 서울 시세, 수도권 시세, 주변 임대료 시세, 수익률도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은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를 높게 받았다고 해서 월세를 분양가 대비 크게 올릴 수는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주변 시세와 수익률을 체크하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성공적으로 받기 위한 정확한 척도가 있을까요? 최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로 산출하여 분양을 받을 수 밖에는 없는데요. 우리가 데이터만으로 알 수 없는 것은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수익형 부동산을 접근할 때 안정적인 월세가 우선인가? 저렴한 분양가로 높은 시세차익을 얻을 것인가?
정확한 하나만을 선택하지는 못하겠지만 나는 안정적으로 조금만..? 나는 미래가치를 믿고 모험을 한번 해보자... 등
다양한 생각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은 지금까지 분양가 대비 떨어진 지식산업센터는 거의 없고
앞으로 지식산업센터에 들어가고 싶은 기업체들은 많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수도권에서 많이 저평가되어 있지만 앞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식산업센터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1833-4029로 문의해주세요. 수도권의 다양한 지식산업센터를 한번에 비교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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